본문 바로가기

♥육아

아기 물놀이 워터파크 준비물 필수품들 알고가세요

우리  아기 물놀이 준비물

워터파크 갈때 꼭 챙기는 필수품



안녕하세요, 이제 날씨가 따뜻해지고 물놀이를 위한 워터파크 장소들이 하나둘 오픈하면서 아기와 물놀이 준비를 하시는 분들도 많아지는 것 같아요. 나 혼자 갈 때에는 비키니, 수건 정도만 챙기면 되었던 워터파크 나들이가 아기가 생기니 정말 짐이 많아지더라구요. 

혹시나 빼먹지 않을까, 또 가져가면 유용한게 있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워터파크 준비물 혹은 물놀이 필수품을 꼼꼼하게 포스팅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.


1. 방수기저귀(혹은 수영복, 아쿠아슈즈)



아기와 물놀이를 가야겠다고 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게 바로 방수기저귀죠. 방수 기저귀는 일반 기저귀와 다르게 아이들의 소변은 바깥으로 나가게 해주면서 대변은 막아주는 제품입니다. 이렇게 만든 이유는 소변까지 흡수하게 할 경우 기저귀가 바깥의 물로 가득차서 빵빵해지고 아이들이 무거워서 움직일 수 없게 되기 때문이에요. 그렇다고 홀딱 벗겨서 물놀이를 할 수도 없으니 꼭 챙겨야 하는 품목 중의 하나죠. 방수기저귀는 일회용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꽤 나가는데, 요즘에는 베이비앙 같은 곳에서 수영복처럼 되서 다회용으로 사용 가능한 기저귀팬티로 된 아기 수영복이 나왔더라구요. 

한 번 물놀이를 할거라면 5000원 이하의 방수 기저귀가 낫겠지만, 여러번 물놀이를 한다면 이런 제품도 고려해보면 괜찮을 것 같아요.

그리고 걸어다니는 아이라면 미끄러지지 않도록 아쿠아 슈즈를 준비해가는 것이 좋겠죠?


2. 아기 전용 튜브



아기들은 덩치가 훨씬 작고 수영이 능숙하지 않기 때문에 아기만을 위한 전용 튜브가 꼭 필요하죠. 전용 튜브는 보통 개월 수에 따라 크기와 모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물놀이를 가는 시기의 해당 개월 수와 몸무게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 좀 더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팁이죠.

모양도 크기도 정말 다양해서 어디에 가는지에 맞춰서 사이즈를 잘 생각해보고 구입해야할 것 같아요.


3. 아기 분유, 이유식, 간식 등



물놀이를 하다 보면 성인도 배가 고픈데 아이들은 더 배가 고프겠죠? 외부에 있다 보면 엄마도 아기도 먹는 것을 깜빡 하다가 나중에 대성통곡하며 밥달라고 우는 아기를 만날 수 있어요. 그렇기에 먹거리는 꼭 넉넉히 꼼꼼히 챙기셔야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.

간단하게 집어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부터 분유를 먹는다면 분유와 젖병을, 이유식을 먹는다면 간편한 이유식 혹은 차갑게 잘 유지시킨 이유식을 준비해주세요. 과일이나 과자도 함께 준비한다면 아이가 더 좋아하겠죠? 

개인적으로 요즘 마더케이 이유식 피크닉 세트를 사서 여행갈 때 마다 챙겨다니는데 유용하더라구요. 


4. 아기용 수건(비치타올), 여분의 옷



아기들은 물놀이 한 후에 추워도 춥다고 말을 잘 못하죠? 그냥 두었다가 잘못하면 열이 나거나 감기에 걸려 크게 고생할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아기가 물속에 나오자마자 바로 아기를 감쌀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의 비치타올을 꼭 준비해두셔야 해요.

더불어서 물놀이 이후 갈아입을 옷과 함께 긴팔 옷이나 외투 같은 것도 함께 챙겨두면 아이의 체온이 떨어지는 걸 잘 막을 수 있어요.


5. 아기 화장품(선크림, 바디워시, 로션 등)



아기의 피부는 성인의 피부보다 더 자외선에 민감합니다. 그렇기 때문에 평소 야외활동이 있을 때는 물론이고 물놀이 때는 아기용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필수에요.

아기용 제품은 무기자차로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해 성인 제품과는 다르게 만들어졌으므로 아기용으로 꼭 쓰도록 하고, 물놀이 후 샤워를 위해 바디워시 또한 필수로 챙겨갑니다.

물론 샤워 후에 바를 로션도 챙겨가야 겠죠?


6. 비상용 의약품, 벌레퇴치제



집에서도 여기저기 쿵쿵 하면서 잘 다치는 아이들. 물놀이나 워터파크에서는 두말할 필요 없겠죠? 조심한다고 해도 여기저기 다치거나 갑자기 아플 수 있으니 비상용 의약품들은 꼭 챙겨가는 것이 든든합니다. 근처에 약국이 있다면 괜찮지만 그렇지 못하면 한참을 아픈 아기와 함께 돌아다녀야 할테니까요.

그리고 야외 물놀이를 한다면 모기나 각종 벌레들로부터 아이를 지키기 위한 벌레퇴치제, 벌레가 물렸을 때 바를 약도 꼭 가져가세요. 아이들은 벌레에 더 잘 물리고 피부가 더 약한 만큼 심하게 붓고 아플 수 있으니까요.


7. 돗자리, 그늘막텐트 등



아이들은 물놀이를 하는 시간 만큼이나 휴식시간도 충분히 필요합니다. 그럴 때 아이들이 편히 쉴 수 있는 돗자리나 그늘막 등이 있다면 훨씬 편하고 안전하게 쉴 수 있겠죠?

어린 아이들은 높은 선베드 등에서 잘못해서 떨어질 수 있으므로 안전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세요.


8. 지퍼팩 등 비닐팩



아이들의 젖은 옷, 기저귀, 세면용품 등을 담아가기 위해서는 비닐팩이나 지퍼팩이 유용합니다. 사실 이건 물놀이 때 뿐만이 아니라 아이와 야외에 나간다면 언제나 유용하니 꼭 챙겨서 다니세요. 

아기 기저귀를 갈았는데 버릴 곳이 없을 때도, 옷을 갈아입혀서 더러운 옷을 집에 갈 때까지 보관해야 할 때도, 남은 음식을 싸갈 때도 언제나 필요하니까요.



이렇게 아기와 함께 물놀이를 할 때 챙겨야 할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. 혹시나 빼먹은 것이 있다면 꼭 가방에 챙겨넣으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, 워터파크 다녀오시길 바랄게요. 






반응형